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속도로-옆-빨간건물
고장없는 국산 중고차 BEST

 

신차 구입 대기만 2년??? 맞습니다. 현재 비인기 차량을 제외한 신차 출고 대기가 적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2년 넘게 대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눈길을 돌리는 곳이 중고차 시장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중고차라는 특성상 잔고장 및 성능 때문에 딜러들과 다투는 경우도 많고 잔고장 없이 몇 년간 타기는 힘들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고장 없는 중고차 BEST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5위 기아 모하비

기아에서 출시한 모하비는 사실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낮은 편에 속하는 준대형 SUV 모델의 차종입니다.

 

디젤 연료를 사용하는 모하비의 연비는 복합으로 9.3km/l이며 흔히 말하는 연비가 좋지 않은 차량에 속하지만 모하비는 차량 개발 단계에서부터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기에 현대의 내공이 많이 들어간 차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외관을 보면 선이 굻고 직선적인 보디 라인으로 인해 남성분의 지지도가 강한 편이며 현대차 중 유일하게 강철 프레임 위에 차 전체를 올린 바디 온 프레임 구조로 안정성이 매우 우수하며 험한 길을 다닐 수 있는 오프로드 차량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장점으로 인해 운전석을 제외한 다른 좌석은 승차감이 안 좋다는 평과 연비가 안 좋다는 평이 있습니다. 

  • S2 엔진 사용으로 내구성은 높이고 엔진의 결함을 줄임
  • 하지만 고질적인 오일필터 하우징 누유는 구매 시 필수 체크 항목

 

 

 

✅자금이 모자란 분들은 금리 저렴한 1 금융 자동차 대출✅

1-금융-자동차-대출

 

 

 

 

 

4위 현대 i30

현대에서 출시 한 i30 모델은 전체적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으나 그중 특히 1세대 모델이 잔고장이 없기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모델이 많아 정식적인 연비 정보는 없지만 i30를 타보신 분들의 정보에 의하면 고속도로 주행에서는 가볍게 20km/l 가 나오고 시내 도로 주행 시 17km/l 정도 나온다고 하시기에 연비는 매우 훌륭한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 또한 저렴하여 사회에 막 진출한 사회 초년생이나 출산 후 차량을 한대 더 구입해야 되는 여성분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부분이며 잔고장이 잘 없으니 자동차 정비에 대해 잘 모르는 여성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 해치백 모델로 2열 공간이 좀 작고 디자인이 좀 투박한 면이 있음
  • 주행 시 소음과 장기간 운전 시 피로 누적. (데일리 운전으로는 전혀 문제없음)

 

 

 

 

 

✅SK 엔카 시세 보러 가기✅

SK엔카

 

 

 

 

 

 

3위 현대 아반떼 HD

현대 아반떼 HD 모델 중에서 MPI 엔진을 탑재한 차량만 유요한 내용이니 참고 바랍니다.

 

단종이 되어 부품 수급에 문제는 있지만 차량 잔고장이 적은 것으로 유명한 차량입니다.

 

복합 연비는 12.8km/l ~ 21km/l로 연비 또한 매우 우수한 편에 속하는 아반떼 HD 모델은 에어백 결함으로 대규모 리콜을 하는 해프닝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중고차 시장에서 전 연령대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가성비'입니다.

 

중고차 시세도 저렴한 편에 속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으며 잔고장이 없으니 마음 편하게 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거 같습니다. 실내 공간 역시 넓은 편해 속하여 장거리 여행 시 이용하기에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 새 차 구입 시 다시 이 차를 구입하시려는 분들도 계심. 단, 조수석 승차감이 떨어짐.
  • 에어컨이나 히터를 틀고 오르막 주행 시 rpm 상승이 심함.
 
 
 
 

2위 제네시스 G80

말해 뭐 하겠습니까.

 

현대자동차의 걸작 제네시스 G80 모델입니다.

 

대형 차량답게 복합 연비는 8.4 ~ 10.8km/l로 가성비가 좋은 차량은 아니지만 G80의 가장 큰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승차감과 안정성인 거 같습니다.

 

현재 신차 구입하려면 최소 1년 이상 대기해야 될 정도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며 디자인과 성능 뭐 하나 단점을 지적하기 힘든 모델인데 거기에 잔고장까지 잘 없으니 중고차 시장에서는 내놓으면 팔린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 인기가 실감 나게 하네요.

 

하지만 인기가 많은 만큼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의 시세는 쉽게 접근하기 힘든 시세이며 젊은 세대들이 좋아하는 흰색의 모델은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수요가 넘쳐나 딜러들의 골머리를 앓게 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 주행 시의 정숙성, 편안함, 안정성 그리고 다양한 옵션은 오너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준다.
  • 시내 도로 주행 시 연비가 너무 안 좋다.

 

 

 

 

✅케이카 시세 보러 가기✅

케이카

 

 

 

 

 

1위 기아 스포티지

한국에서 여행지나 관광지를 가면 제일 많은 차량이 기아의 스포티지입니다.

 

동의하실지는 모르겠지만 마트 주차장만 가봐도 스포티지 차량이 제일 많은 것 같습니다.

 

그만큼 한국인의 사랑을 많이 받는 차량인데 그 이유는 잔고장이 없어서 그런가 봅니다.

 

복합 연비 9~14.5km/l로 준중형 SUV 중에서도 좋은 연비를 보여주며 출시 이후 가장 많이 팔리는 차량 중 하나 스포티지는 전 연령대의 꾸준한 사랑을 받음과 동시에 중고차 시장에서도 굳건한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인 가족 구성원이 이용하기에 적합한 스포티지는 넓은 실내와 넉넉한 트렁크 공간이 돋보이며 내부 디자인 또한 우수하여 오너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 디젤만의 소음과 DCT 엔진으로 저속 주행 시 고질적인 문제
  • 자체에 비해 엔진 성능이 떨어짐. 

 

 

 

 

 

신차를 사면 잔고장에 대한 피로에서 해방될 수 있겠지만 막 사회에 진출한 사회 초년생이나 1세대 2대의 차량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중고차만큼 가성비 있는 제품이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자동차 판매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자동차 구입은 뽑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성능이 복불복일 수도 있겠지만 차량 구입하시기 전 조금이라도 미리 알아보고 가신다면 보다 나은 선택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잔고장 없는 외제차 BEST 5!!!

비싼 돈을 지불하고 외제차를 구입한 후 얼마 타지도 않아 잔고장이 나기 시작한다면 자동차 전문가가 아닌 우리들은 비싼 수리 비용 때문에 겁부터 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

ysdysd0731.com

 

중고차 구입 시 주의 사항 총 정리!!

적게는 몇백만 원에서 많게는 수천만 원의 비용을 들여 중고차를 구입하였는데 그 중고차가 구입 후 바로 고장이 난다던지, 알고 보니 침수 피해가 있던 차였다면 소비자의 입장에서 얼마나 화

ysdysd073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