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속도로-옆-빨간건물
잔고장없는 수입차 best 5!!

비싼 돈을 지불하고 외제차를 구입한 후 얼마 타지도 않아 잔고장이 나기 시작한다면 자동차 전문가가 아닌 우리들은 비싼 수리 비용 때문에 겁부터 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잔고장 적은 외제차 best 5!!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5위 - 도요타 아발론

잔고장 없기로 유명한 도요타에서 출시한 아발론 모델은 국내에 잘 알려진 모델은 아니지만 가끔 도로에서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준대형 세단의 아발론 모델은 국내 모델과 비교해 보면 그랜져와 동급이라 생각하시면 되고 복합 연비 16.6km/l로 차량 크기에 비해 연비가 우수한 편이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2019년 최고의 자동차 top10에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넘어가면서 실내 공간이 더 넓고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아발론의 최대 장점은 정숙성과 연비의 효율성을 빼놓을 수 없는데 타보신 분들의 말에 의하면 연비가 20km/l가 넘게 나올 때도 있다고 합니다.

  • 차량 성능에 비해 편의 사항(옵션) 부족
  • 일본차라는 이유 때문에 주위 시선의 불편함
  • 마감재, 재질의 퀄리티가 떨어짐

 

 

 

 

✅자금이 모자랄 땐 금리 저렴한 1 금융 자동차 대출✅

1-금융-자동차-대출

 

 

 

 

 

 

4위 -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역시 잔고장과는 거리가 먼 자동차 제조 회사입니다.

 

미국 포드에서 출시한 포드 익스플로러 모델은 준대형의 suv 차량으로 큰 차를 선호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인기 모델의 차량입니다.

 

복합 연비 10.4km/l로 차량 크기에 비하면 나쁘지 않은 연비이며 7명이 동시에 탈 수 있는 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대가족이나 캠핑, 여행 가실 때에 짐이 많아 불편하신 분들에게 포드 익스플로러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승차감이나 코너링, 정숙성 또한 우수하여 타보신 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차량입니다. 

  • 수요층이 제한적이어서 중고차 거래 시 차량 가격의 낙폭이 있음
  • 우리나라 특성상 주차 공간이 좁아 주차 시 불편함
  • 미국 감성의 마감 부족

 

 

 

 

✅중고차 시세 알아보러 가기✅

SK엔카

 

 

 

 

 

 

3위 - 혼다 시리즈

이번에도 일본차입니다. 혼다 시리즈 중 특히 혼자 어코드는 혼다에서 잘못 만든 자동차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잔고장이 없어 수리하시는 수리공들이 실제로 돈을 못 벌어 간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의 잔고장이 없는 자동차입니다.

 

복합 연비 17.5km/l로 연비 또한 우수한 편이며 내구성, 승차감, 정숙성 뭐 하나 빠짐없이 가성비 우수한 차량으로 손꼽히는 시리즈입니다.

 

실제 오너분 중 15년 동안 타면서 한 번도 고장이 나지 않았다고 말씀해 주시던 분도 계셨습니다. 

  • 고속 주행 시 소음이 심함 (케이스 바이 케이스)
  • as 센터가 부족함
  • 디자인이 별로고 옵션이 부족하여 불편함

 

 

 

 

2위 - 도요타 세콰이어

잔고장 없는 수입차 2위 역시 일본의 도요타가 차지했습니다.

 

어느 순간 우리나라에 불어닥친 차박의 열풍으로 인기가 많아진 suv 차량 중 잔고장 없는 수입차를 꼽으라면 세콰이어가 단연 돋보입니다.

 

복합 연비 15.2km/l로 매우 우수한 편에 속하며 외부 디자인 또한 일본차 답지 않게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였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 차량에 걸맞게 패밀리카 이미지에 집중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트렁크 또한 매우 넓게 확보하여 여행이나 캠프 자주 다니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이며 정숙성과 안정성 거기에 연비까지 우수하니 출, 퇴근 용의 차량으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 고속 주행 시 하부 잡음
  • 옵션이 부족하여 사제 옵션 이용

 

 

 

 

 

✅케이카 중고차 시세 보러 가기✅

케이카

 

 

 

 

 

1위 -  포드 익스페디션

잔고장 없는 외제차 대망의 1위는 포드의 익스페디션 모델이 차지하였습니다.

 

대형 suv인 익스페디션은 복합 연비 7.4km/l라는 극악의 연비를 보여주지만 사실 미국의 경우 주유비가 저렴하기에 미국 내에서는 문제 될 게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주유비가 비싼 국내임에도 불구하고 포드 익스페디션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잔고장이 별로 없으며 대형 suv 자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웅장함이 타 suv 차량보다 상대적으로 우수하여 사고가 나더라도 차량 자체가 우리 가족을 보호해 줄 것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그리고 작년 페이스리프트 또한 성공적으로 변신하여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캠프, 여행, 차박 등 다양한 취미 활동에 적합한 차량이어서 패밀리카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대형 차량답게 안정성과 정숙성은 말할 필요도 없고 실내 디자인 역시 세련되게 바뀌어 여성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을 거 같습니다.

  • 연비가 단점
  • 국내의 주차 공간이 협소하여 주차하기 불편

 

오늘은 잔고장 없는 외제차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예로부터 일본 자동차가 잔고장이 적은 것으로 유명하였는데 오늘 순위를 통해 알아보니 더욱 실감이 나네요.

 

엔진이 좋아서 고장이 잘 안 난다는 의견이 제일 많았는데 필자의 생각으로는 엔진 역시 중요한 부분에 속하지만 일본 차량이 잔고장 없는 또 다른 이유는 부품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옛날부터 일본인들이 잘 만드는 게 볼트, 작은 부속품들, 공구 이런 거 정말 잘 만들지 않습니까. 우리나라가 아무리 선진국 반열에 올랐다고 해도 작은 공구 하나만 사용해 봐도 확실히 일본과의 차이가 느껴지는데 일본인들의 그 세밀함, 정교함 이런 것들은 우리나라가 아직은 배울 필요가 있다고 느껴지네요.

 

(절대 우리나라를 비하하는 말이 아닙니다. 필자는 우리나라가 일본인들보다 뛰어난 점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고 선호하시는 bmw, 벤츠, 아우디가 순위에 오르지 않아 섭섭하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제가 아는 상식선에서 위의 세 브랜드 구입 시 팁을 드리자면 디젤차보다는 가솔린 차를 구입하시는 게 잔고장이 더 적고 요즘 나오는 차보다는 옛날에 나온 차들이 디지털 방식에서의 결함이 작아 잔고장이 덜 하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모델로는 벤츠 c클래스와 bmw 5시리즈, 아우디 a4 가솔린 차량들이 잔고장이 덜하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잔고장 적은 국내 중고차도 보고 가셔야죠?

 

링크 남겨 드릴테니 시간되시면 보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장 없는 국산 중고차 BEST 5

신차 구입 대기만 2년??? 맞습니다. 현재 비인기 차량을 제외한 신차 출고 대기가 적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2년 넘게 대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눈길을 돌리는 곳이 중고차 시장인 거 같습니

ysdysd073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