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속도로-옆-빨간색-건물
중고차 구입 나만 따라와~~!!

적게는 몇백만 원에서 많게는 수천만 원의 비용을 들여 중고차를 구입하였는데 그 중고차가 구입 후 바로 고장이 난다던지, 알고 보니 침수 피해가 있던 차였다면 소비자의 입장에서 얼마나 화나겠습니까?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중고차 구입 시 주의 사항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침수 차량인지 확인하기 

작년 여름부터 초가을까지 이례적인 폭우와 태풍 힌남노 등의 여파로 중고차 시장과 아파트 주차장이 물에 잠기는 일들이 벌어졌습니다.

 

법 개정으로 침수 차량도 전손 처리로 보상을 받을 수 있긴 하나 중고장 시장으로 흘러 들어오지 말란 법은 없죠.

 

중고차를 구입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카히스토리'에서 사고 기록과 침수 피해 유무를 꼭 확인하시고 차량 내부의 볼트류 녹슨 흔적들, 안전벨트에 흙이 묻어있는지, 차량 실내 곰팡이 냄새 등 침수와 관련된 사항들을 꼭 체크하십시오.

 

다른 고장도 문제가 크지만 특히 엔진이 물에 잠긴 차량은 운행 중 갑자기 시동이 꺼지는 경우가 발생하여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각별히 신경 써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중고차를 구입하기 위해 매매계약서 작성할 때에 중고차 딜러분에게 "침수차일 경우 이전등록비와 구입한 금액 전액을 즉시 환불한다"라는 특약 사항도 꼭 기재해 달라고 말씀하십시오.

 

만약 이러한 요구 사항을 들어주지 않는다면 그냥 침수차라 생각하시고 뒤돌아서는 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자금이 부족할 땐 금리 저렴한 1 금융 자동차 대출✅

1-금융-자동차-대출
 

 

 

 

 

2. 중고차 구매 대행

중고차 구입 시 엔진오일, 미션오일, 연료필터, 타이어상태 등등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이 너무 많은데 막상 중고차 매매 상가에 가서 딜러들의 현란한 말솜씨와 휘황찬란한 차들을 보면서 이것저것 확인해 보기란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차를 발견해서 깨끗하게 광택 내놓은 외관과 깔끔한 실내를 보다 보면 작은 흠집들은 그냥 넘기기 일수죠.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는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기에 더욱 조심해야 되는데 그래서 생긴 업체가 바로 중고차 구매 대행업체입니다. 

 

포털 사이트에 잠깐만 검색해 봐도 각 지역별로 많은 업체들이 등록되어 있는데 이 서비스야 말로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서비스라 생각합니다.

 

차량의 도장 상태와 내, 외장 마감, 누수 체크, 엔진 체크 등등 차량 전체적인 점검을 해주기 때문에 자동차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도 마음 편하게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을 듯합니다. 

 

 

 

 

 

SK 엔카 바로 가기✅

SK엔카

 

 
 
 

 

 

3. 엔카, 케이카 보증 프로그램 이용

필자가 제일 추천하는 구매 방식 중 하나인 중고차 보증 제도입니다.

 

사실 TV광고를 통해서도 이미 잘 알려진 구입 방법인데 잠깐 설명을 드리자면 보증 기간을 설정한 후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그 보증 기간 안에 고장이 나면 자기 부담금 20만 원을 주고 보증을 받는 제도입니다.

 

엔카와 케이카 두 업체별로 보증 범위와 보증 금액이 다르니 비교 후 마음에 드는 업체를 이용하시면 될 거 같고, 이 업체를 이용하실 때 주의 점은 중고차 구입 후 고장 났다고 바로 고치지 말고 어느 정도 타다가 보증 기간이 만료될 시점이 다가오면 한 번에 고치는 게 더 이득입니다.

 

자기 부담금을 한 번만 내고 고치냐 몇 번을 내고 고치냐의 차이겠죠. 두 업체 다 차량을 매입할 때에 어느 정도 괜찮은 차량을 매입하여 중고차로 내놓기 때문에 타 중고차 시장보다 어느 정도 안전성도 보장되며 차에 대해 잘 모르시는 어르신 분들이나 여성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업체들입니다.

 

사실 우리가 일반 중고차 시장에 가면 딜러들이 옆에 따라다니면서 안 사고는 못 나올 정도로 쉬지도 않고 떠들어대니 피로감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 (모든 딜러분이 그런 건 아니고 일부 딜러분들의 문제입니다).

 

이럴 때 이런 업체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네요. 

 

 

 

 

 

 

✅케이카 바로 가기✅

케이카

 

 

 

 

 

 

4. 자동차 고장 수리 보증 제도

쉽게 말씀드리면 보증기간이 끝난 차량에 대한 차량 고장 시 발생하는 수리비를 보장해 주는 제도입니다.

 

작년 11월에 삼성에서 출시 한 이 제도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자동차 출고일로부터 만 10년 이내, 주행거리 10만 km 이하인 차량에 대해 차량 가액의 한도 내에서 수리 비용을 보장해 주는 제도입니다.

 

통상적인 부품이나 소모, 마모품 이외에 모든 일반적인 고장 수리에 대해 보장해 주니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워런티를 연장하는 효과가 있을 거 같네요. 

 

특히나 외제차가 많은 요즘 수리 비용에 부담이 되셨던 분들은 이러한 상품을 이용해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중고차 구입 시 주의해야 될 사항들을 알아봤는데요.

 

혹시라도 글 내용 중 딜러분들의 반감을 살만한 내용이 있었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일부 딜러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이니 양해 부탁드리고요.

 

중고차를 알아보고 계신 분들은 현재 금리 상승으로 인해 중고차들의 가격도 내리고 있는 추세이니 현금으로 구입 예정이신 분들은 중고차 시세 꼼꼼히 확인해 보시길 바라며 잔고장 적은 국산, 외제차 링크 남겨 드리며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잔고장 없는 외제차 BEST 5!!!

비싼 돈을 지불하고 외제차를 구입한 후 얼마 타지도 않아 잔고장이 나기 시작한다면 자동차 전문가가 아닌 우리들은 비싼 수리 비용 때문에 겁부터 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

ysdysd0731.com

 

 

고장 없는 국산 중고차 BEST 5

신차 구입 대기만 2년??? 맞습니다. 현재 비인기 차량을 제외한 신차 출고 대기가 적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2년 넘게 대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눈길을 돌리는 곳이 중고차 시장인 거 같습니

ysdysd073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