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 글은 공인중개사 시험을 치러 가시는 수험생들이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는지에 대한 글입니다.  이 글을 보시고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시험치시기 전에 꼭 한번 모의 고사를 해보시고 시험날의 분위기와 진행 과정들을 한번 겪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인터넷을 보면 공인 중개사 시험 잘 보는 방법,공인 중개사 공부 방법, 공인 중개사 시험 후기...기타 등등 많은 정보들이 있지만 막상 시험 당일날 어떻게 준비해서 가야 되고, 또 배정된 내 책상에서 시험 시간 전까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실질적인 정보가 없어서 이 글을 준비합니다.시험 전날 아침밥부터 저녁밥까지 무리한 식단은 무조건 피하시고 야식은 절대 드시지 마세요. 그리고 아침밥도 매우 간단하게 준비해서 먹고(배불리 먹지 마세요) 간식으로 초코바 같은 걸 챙겨서 그렇게 집을 나갑니다.물은 꼭 챙겨서 가셔야 되는데 목마를 때만 드시고 물 너무 많이 먹지 마세요. 화장실 가고 싶어 집니다.

 

시험장 입장

대중교통이나 자차보다는 택시가 유리합니다. ( 바로 앞에서 하차하므로 시간적 여유가 좀 더 생깁니다) 시험장 입구 앞에 도착하시면 주위가 아주 시끄러우니, 귀마개를 귀에 꽂고 공부하시고 출입해도 된다는 직원의 말이 있기 전까지 1차 시험 메모장을 반복해서 읽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새로운 걸 공부하는 게 아니라 지금껏 해왔던 부분을 반복적으로 읽는 겁니다. 그렇게 시험장에 들어가서 내 책상 확인이 되면 아까 읽고 있었던 메모장을 반복해서 읽습니다. 그리고 시험 시작 전 교실 창문은 모두 닫아주시고, 귀마개 하셔서 주위 소리 차단해주세요. 실제로 제가 시험 칠 때 오토바이 소음 너무 심해서 수험생분들 시험 도중에 창문 닫는 분도 계셨습니다.

 

1차 시험 시작

이제 시험이 시작됩니다. 1차 시험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문제지를 감독관이 나눠주면서 인쇄가 잘되어 있는지 전부 확인해 보라고 하실겁니다. 자! 여기서 가장 중요한 꿀팁!인쇄가 잘되어 있는지 빨리 확인하시고 부동산 학개론 첫 페이지를 빨리 눈으로 봅니다. 첫 페이지는 아주 기본적인 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시험 시간 단 몇 분이라도 절약 하실수 있을 겁니다. 너무 심하면 감독관이 문제집 덮으라고 하니 눈치껏 하시길 바랍니다. 시험이 시작되면 1차 시험은 무조건 학개론 먼저 푸세요. 간혹 민법 먼저 푸시는 분들이 있던데 절대 절대 학개론 먼저 푸세요. 학개론에 계산 문제는 민법 다 풀고 푸는 겁니다.  모 학원 민법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셨는데 갑,을,병,정,무 이런 문제에 지문과 보기 다 읽고 문제가 뭐였지 하면서 다시 지문을 읽게 되는 문제가 민법에서 2,3문제다... 그렇게되면 1차 불합격될 확률 매우 높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민법 문제 읽을땐 최대한 집중해서 한번에 풀었을때 답이 나오게 읽어 내려가야되며, 모르는 문제는 그냥 넘겼다가 남은 시간에 풀어주세요.

 

2차 시험 시작

이렇게 1차 시험이 마쳤습니다. 2차 시험까지 남은 시간에는 간단하게 간식 준비해온 걸 먹어주시고 메모장을 꺼내서 계속 읽어주세요. 이제 시험이 시작되고 감독관이 문제집 나눠주면 2차 시험 역시 마찬가지로 인쇄 잘돼 있는지 빨리 확인하시고 중개사법 간단하게 눈으로 봅니다.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중개사법은 고득점이 나와야합니다. 그래야 공법 점수에 조금 보탬이 되겠죠. 중개사법이 쉽다고 너무 빨리 풀진 마시고 천천히 문제 끝까지 정독으로 읽고 푸세요.

 (저는 중개사법 대충 풀다가 아는 문제를 2개 틀렸었어요) 그리고 대망의 공법!!!. 모 학원 교수님께서 이런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문제는 매우 어려운 문제 10퍼센트 공부하면 풀수있는 문제 60퍼센트 아주 쉬운 문제 10퍼센트 나머지 이도저도 아닌 문제 20프로 이렇게 나온다고 하였는데 공법은 그냥 다 어렵습니다. 공법 푸시면서 모르는 문제 마음에 담아두지 마시고 어렵다 싶으면 그냥 그 문제는 패스해버리세요. 패스하고 나머지 공시법, 세법 다 풀고 다시 한번 보시는 게 바람직합니다.세법 같은 경우에는 제가 모의고사를 5번 정도 봤는데 공부 하나 하지 않나 점수가 다 비슷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세법 같은 경우 아주 기본적인 문제. 즉, 세법 중에 또 세분 되어있는 각 법의 가진 기본만 외우고 시험장 들어갔습니다. 16문제 중의 5문제 맞췄네요. 다 풀고 시험장을 나와서 조금 걷다 보면 가답안이 나올 겁니다.임시답안이라도 거의 확정적인 답이라 신빙성 있으니 점수 체크 해보시구요.이 글을 보시는 수험생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길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