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벚꽃-날리는-사진

전국 유명한 벚꽃 축제를 다 가보았지만 진해 군항제의 벚꽃은 단연 최고라 말할 수 있겠는데요. 코로나가 종식되면서 공식적인 진해 군항제는 4년 만에 개최되는 거라 더욱 많은 인파가 예상되는 돼요. 나만 알고 싶은 진해 군항제 주차 꿀팁!!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진해 군항제 개요와 일정

 

개요 : 진해 군항제 벚꽃 축제
장소 :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일원
기간 : 2023.3.25(토) ~ 2023.4.3(일)
요금 : 무료
교통, 숙박, 식당 등 아래 군항제 홈페이지 참고

 

 

진해군항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진해-군항제-일정표
진해 군항제 일정표

일정표에 맞춰 진해 군항제를 모두 즐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일정이겠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그저 희망 사항일 뿐입니다.

그래서 축제 기간 동안 꼭 봐야 할 행사 몇 가지를 추려볼 텐데요.

연인이나 부부의 경우 도착하는 당일 행사 일정에 맞추어 관심 있는 곳들을 방문하고 사진 찍기 좋은 곳들 위주로 방문하시면 되는데 자녀가 있는 경우는 교육적인 부분도 빼놓을 수 없으니 미리 행사 일정에 맞추어 방문하시는 게 좀 더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 자녀가 있는 경우

해상불꽃쇼비행기-에어쇼
불꽃쑈와 에어쑈
벗꽃
진해 군악 의장 페스티벌

진해 군항제 행사 기간 중 이렇게 3가지 행사는 꼭 가보시길 추천드리고 만약 불꽃쑈와 에어쑈의 일정이 맞지 않는 분들이라면 남아의 경우 블랙 이글스 에어쑈, 여아의 경우 이충무공 승전기념 해상불꽃쑈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진해 군악 의장 페스티벌은 행사 기간 내 여러 번 열리니 아래 링크를 통해 일정 확인 부탁드려요.

이충무공 해상불꽃쑈 : 2023.3.29(수) 20:00. 진해루
블랙 이글스 에어쇼 : 2023.3.31(금) 14:00~14:25. 진해 공설 운동장

 

 

 

의장 페스티벌 시간표

 

 

 

진해의 벚꽃 명소

 

진해 군항제와 함께 봄철 많은 사람들이 진해로 몰리는 이유는 바로 진해의 벚꽃 축제일 것입니다. 

벚꽃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답지만 36만 그루의 압도적인 벚꽃 나무와 멋들어진 장소, 특유의 조명과 벚꽃 내음이 주는 시너지 효과는 말로는 설명할 수가 없죠. 

 경화역 공원

진해-경화역진해-경화역진해-경화역
진해 경화역

주소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649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성주사역과 진해역 사이에 위치한 경화역은 철길을 따라 걷다 보면 흩날리는 벚꽃으로 황홀하고 마치 영화 같은 장면을 연출하기도 하는데요. 

그로 인해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바람에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찍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사진 잘 찍는 꿀팁 남겨드릴 테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여좌천 로맨스다리 

여좌천밤의-여좌천여좌천-로망스다리
진해 여좌천

주소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여좌천로 16

 

진해의 시그니처 벚꽃 명소인 여좌천 로맨스 다리는 드라마 '로맨스'에 나오면서 유명해졌는데요

약 1.5km 길이의 하천 일대에 벚꽃이 만개하면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장관을 만들어내며 새하얀 눈부신 벚꽃 터널을 만들어 냅니다. 

이곳 역시 축제 기간 동안은 많은 인파로 발 디딜 틈이 없는 것을 마찬가지임으로 나중 꿀팁을 기대해 주세요

 

 

장복산 조각공원

장복산-드라이브-코스장복산장복산-길

주소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장복산길 56-42

 

이번 장복산 코스는 차를 이용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도보 코스도 있음)

양 옆으로의 벚꽃 터널은 햇빛을 가려주어 시원한 바람과 함께 창문을 열고 달리면 최고의 힐링이 될 것이며 장복산 조각공원에는 유아숲 체험장도 있어서 어린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은 잠시 들러 휴식을 취하며 배를 채우시는 것도 좋은 코스가 될 거 같습니다. 

 

 

벚꽃 최대한 즐기기 코스

벚꽃-명소-코스
벚꽃 명소 코스

 

벚꽃 명소 사진 찍는 꿀팁!!

1. 축제 기간이 아닐 때 가라
축제 기간은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사람 정말 많습니다. 특히 주말의 경우 관광버스도 엄청 많이 오고 전국 각지에서 몰리다 보니 도로가 거의 주차장이 될 정도입니다.
그래서 저는 축제 시작 전날이나 축제 마지막 날 가는 편인데 그때가 그나마 사람이 덜 많은 편이라 주차하기도 편하고 사진 찍기도 편합니다.

2. 벚꽃 구경은 밤이 더 이쁘다
야간 조명과 함께 눈처럼 흩날리는 벚꽃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보신 적이 없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경험해 보세요.
조명 틀어주는 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장소마다 다르니 주최 측에 문의해 보시고 필자는 조명이 켜졌을 때, 꺼졌을 때 둘 다 가보았지만 둘 다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버스 이용, 주차장과 주차 꿀팁!!

이번 진해 군항제는 4년 만에 열리는 축제라 창원시에서도 지난 축제보다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눈에 띄는데요

그중 특히 대중교통과 주차장을 많이 마련해 두었습니다. (그래도 전부 소화 안됨)

아래 표를 확인하시어 시간에 맞게 준비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진해-시티투어-버스-시간표
셔틀버스-운행표주차표-위치표
진해 군항제 셔틀, 시티투어버스, 주차장 안내표

 

 

 

대중교통 이용 방법

 

 

 

교통 이용과 주차 꿀팁!!
이렇게 많은 교통편이 마련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마 많은 분들이 자차를 이용해서 오실 거라 생각합니다.
위에 마련된 주차장은 시에서 마련해 둔 주차장이라 이른 아침이나 9시 전에 오지 않는 이상 만차가 될 것은 기정사실인데 여기서 꿀팁!!

1. 민간 주차장 이용
민간 주차장은 각 명소마다 여러 곳에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만 켜놓고 보셔도 여러 군데 나올 것인데 자리 있는 곳이라면 그냥 들어가세요. 나중 되면 그 마저도 자리 없습니다.

2. 길 주차
이건 말씀드리기 조금 조심스러운 내용인데 직설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그냥 길거리에 주차하는 것입니다. 
단, 사람들이나 다른 차들이 지나다니기에 불편함을 주면 절대 안 됩니다. 
그리고 메모를 남기는데 "벚꽃이 너무 보고 싶어서 멀리서 왔는데 주차 자리가 너무 없어 벚꽃 조금만 보고 차 빼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이렇게 메모를 남기면 동네 원주민 분들도 어느 정도 이해해 주십니다. 
(경화역 윗 골목, 여좌천 가는 길목에 더러 자리 있음)

3. 필자의 팁!!
예전 자차를 이용해서 진입하려다 호된 경험을 한 나로서는 차를 가지고 거길 들어간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이제는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데 진해에 큰 마트가 하나 있습니다. 
거기 주차를 하고 버스나 택시를 타고 경화역 쪽으로 이동하는데 거리가 멀지 않아 접근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축제를 마치고는 다시 마트에 와서 장을 보고 귀가하는데 이번 축제 기간 동안은 버스 전용 차로도 운영한다고 하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끝맺음

너무 아름다워서일까요? 2주라는 짧은 시간 동안 열렬히 만개하였다가 여름이 되면 우리에게 푸른 나무 그늘을 만들어주는 벚꽃은 일본의 것이 아닌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라는 것이 밝혀졌는데요.(1962년 박만규, 부종휴 식물학자에 의해)

그러니 이제 벚꽃을 보면서 일본의 잔재물이라는 오해는 안 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진해 군항제, 벚꽃 축제. 

벚꽃이 만개하여 있는 동안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리면서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